구글에스센스 소스에 어울리는 파스타 면의 종류 :: Chefs food story
  • 2023. 6. 24.

    by. Chef'sfood

    시대가 변함에 따라 늘 레스토랑에서 먹던 파스타를 이제는 집에서도 많이 만들어 먹습니다. 코로나 때 밖에 나가지 못해서 그런지 집에서 만들어 먹는 사람이 무척이나 늘어난 것 같습니다.  파스타는 면에 종류도 수백 가지가 있는데요.
    오늘은 소스에 따라 어떤 면을 쓰면 잘 어울리는지 알아보겠습니다.


    파스타

     


    파스타면 2가지 분류


    기본적으로 크게 파스타면은 롱파스타와 숏파스타로 나뉘는데요.


    롱파스타



    롱파스타 말 그대로 긴 파스타를 말하는 건데요. 제일 흔히 먹는 면이 바로 잘 아는 스파게티인데요.

    대부분 사람들이 파스타를 스파게티라고 부르는 이유가 여기 있습니다.

    사실 파스타 면 종류의 하나가 스파게티인데 파스타=스파게티를 같은 말로 알고 계신 분이 많더라고요.
    스파게티보다 조금 가는 면이 있는데 그게 바로 스파게티니입니다.

    이탈리아 레스토랑에서 가장 많이 쓰는 면으로 가장 무난하게 잘 먹는 면이기도 합니다


    숏파스타



    숏파스타는 바로 짤막한 면인데요. 대표적으로 많이 아시는 면이 바로 마카로니, 푸실리, 펜네 일 겁니다.

    샐러드바에 가시면 샐러드로 많이 나오는 면들인데요
    이름은 몰라도 한 번쯤은 보신 적이 있을 거예요.

    그럼 파스타면을 알았으면 소스도 알아볼까요?

    파스타에 쓰이는 소스 3가지


    파스타에 소스는 기본적 크게 3가지로 분류되는데요.
    토마토소스, 크림소스, 오일소스로 분류해서 설명드릴게요.


    토마토소스



    토마소소스는 토마토를 갈아 야채를 넣고 푹 끓인 소스로
    토마소의 상큼하고 시큼한 맛이 특징인소 스고요, 사람들이 자주 찾는 소스입니다. 호불호가 가장 없는 소스이고요.

    크림소스는 우유와 크림을 섞어서 만드는 소스인데요.
    대표적으로 잘 알려진 까르보나라가 바로  크림소스입니다. 소스자체가 워낙 고소하고 담백한 맛이 있지만 유지방이 많아 느끼하기 때문에 느끼한 걸 싫어하시는 분에게는 안 맞을 수가 있습니다. 매운 걸 추가하면 매운맛이 느끼함을 조금 잡을 수 있기에 추가해서 먹는 분들이 있습니다.

    오일 소스는 육수를 졸여서 면에 베이게 만들어 먹는 파스타가 있는데요. 대표적으로 봉골레 파스타가 그러한 오일 파스타 중에 하나입니다. 드라마 파스타에서 나와서 인기가 많았던 파스타이기도 합니다.

    우리가 구하기 쉽고 쓰기 쉬운 면들에 대하여 알아볼까요?


    스파게티



    처음으로 소개할 면은 바로 스파게티인데요.
    이 스파게티는 가장 많이 쓰이는 파스타 중 하나인데 토마토소스에 가장 많이 쓰이며 고기를 갈아 만든 미트소스에도 잘 어울린다고 합니다

    두 번째로 소개할 면은 스파게티니입니다. 스파게티보단 조금 더 가늘고 제가 가장 즐겨 먹는 면입니다. 어떤 소스에나 잘 어울리는 면이고요. 레스토랑에서도 가장 많이 쓰고 있는 면입니다.


    링귀니



    세 번째로 링귀니입니다. 링귀니는 스파게티를 납작하게 누른 모양의 면입니다. 단면이 납작하고 다원형에 가깝게 생긴 면입니다. 링귀니는 표면적이 넓어 소스에 묻는 면이 넓기 때문에 오일파스타에 주로 쓰입니다. 그래서 저는 봉골레 파스타를 만들 때 자주 쓰곤 합니다.

    페투치니


    네 번째로는 페투치니인데요 링귀니보다 더욱 넓고 칼국수면처럼 납작해서 다량의 소스가 많이 묻어날 수 있는 면입니다. 그래서 크림소스와 잘 어울려 까르보나라에 많이 쓰이고 있습니다.


    펜네



    다섯 번째로는 숏파스타인 펜네면인데요. 펜처럼 끝이 뾰족한 게 특징인 면입니다. 속에 구멍이 뚫려있어 소스가 잘 베여 어느 소스에 잘 어울리는 숏파스타입니다.


    마카로니



    여섯 번째로는 마카로니입니다.  굽은 튜브모양이며 맥엔치즈에 많이 쓰이고 있으며 샐러드에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푸실리



    일곱 번째로는 푸실리인데요. 나사모양으로 돌돌 말린 모앙이 특이한 파스타입니다. 숏파스타 중 어디에 쓰던 잘 어울리는 파스타 중 하나입니다. 샐러드에도 많이 쓰이고  있고 모든 소스의 파스타에도 잘 어울립니다.

    이렇게 7가지의 파스타의 면 종류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걸 참고하여 집에서도 소스와 잘 어울리는 파스타면을 선택하셔서 맛있는 파스타 만들어 드시길 바랍니다.



    이렇게 집에서 주로 쓸 수 있는 7가지의 파스타의 면 종류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걸 참고하여 집에서도 소스와 잘 어울리는 파스타면을 선택하셔서 맛있는 파스타 만들어 드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