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에스센스 스테이크 굽기 정도 레어 미디움 웰던 알아보기 :: Chefs food story
  • 2023. 7. 9.

    by. Chef'sfood

    스테이크는 어느정도의 굽기냐에 따라서 고기의 육즙, 식감이 다른데요. 그래서 스테이크 전문집에서는 고객이 스테이크를 시키면 꼭 어느정도로 구워 드릴까요? 라고 물어 봅니다. 사람에 따라 선호하는 굽기가 전부 다르기 때문에 그런데요. 특히나 어린아이 같이 소화능력이 떨어지거나 날것을 못먹는 사람들이 있기 때문에 그러한 고객들 같은 경우에는 많이 익혀주기길 원하는 고객들이 있으며. 고기의 육즙과 부드러운걸 좋아하는 사람들은 겉면만 익히고 먹는걸 좋아하는 고객들도 있습니다. 그럼 스테이크의 굽기정도에 자세히 알아볼까요?


    스테이크

     

    스테이크 굽기 종류

    레어:  레어는 중심부 온도가 50도에서 52도정도이며 고기가 거의 생육에 가깝고 부드럽긴하지면 핏물이 흐를 수 있습니다. 그래서 피가 보이는 것을 못드시는 분에게는 거부감이 들 수도 있습니다.

    미디움레어: 미디움레어는 중심부 온도가 55도에서 57도 정도되며 익힘정도는 스테이크 외부에선 골고루 갈색 빛이 돌며 내부에는 고기의 결이 보이기 시작합니다. 자른 단면은 빨갛기 보단 살짝 핑기빛이 돌기 시작하면 육즙은 아직까지 풍부하며 약간의 익힌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고기좀 먹는다고 하는 고객들은 미디움 레어로 많이 드시는거 같습니다.

    미디움: 미디움을 굽기정도에서 딱 중간 정도의 굽기이며 중심부 온도가 60도에서 63도 정도 되며 속까지 완전히 익은 상태이며 고기결이 완전히 보이며 부드럽고 탄력이 있는 식감이 있습니다. 미디움은 육즙과 익힌맛을 균등하게 즐기실수 있기에 대부분의 사람들이 미디움으로 즐겨 먹습니다.

    미디움웰던: 미디움웰던은 중심부의 온도가 66도에서 69도 정도이며 겉은 완전히 갈색빛이 띄며 내부는 회색빛이 대부분이 띄고 있습니다. 스테이크의 육즙이 많이 빠진 상태이며 고기의 풍미는 있지만 부드러움이 떨어지게 됩니다. 고객의 취향에  따라 다르지면 핏물이 잘보이지 않아 고기를 잘 익혀드시는분들이 미디움웰던으로 주로 드십니다.

    웰던: 웰던은 스테이크가 완전히 익어진 상태로 중심부온도가 71도이상의 온도입니다. 외부와 내부가 완전히 익혀진 상태며 내부색도 완전한 회색을 띄고 있습니다. 고기가 완전히 익고 고기의 육즙또한 거의 빠진 상태로 탄탄한 식감을 가지고 있지만 부드러움과 거리가 멀기때문에 질길수가 있습니다. 어린아이나 완전히 익힌걸 즐겨드시는분이 웰던을 찾아 먹습니다.

    이걸 참고하여 자신에게 맞는 적당한 굽기를 선택하셔서 보다 맛있는 스테이크를 드시를 권해드립니다. 이상 스테이크 굽기에 종류와 식감과 맛에 대한 정보를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3.07.03 - [요리에 관해] - 일본식 부침개 오코노미야키 맛있게 만드는 방법

     

    일본식 부침개 오코노미야키 맛있게 만드는 방법

    오늘은 일본식 부침개인 오코노미야키를 만드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릴 건데요. 이 레시피는 제가 학교를 다닐 때 일본인 교수님께 직접 배웠던 레시피입니다. 특히나 소스 같은 경우에는 들어

    foodchef.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