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에스센스 가을 제절 과일 :: Chefs food story
  • 2023. 6. 28.

    by. Chef'sfood

    날씨가 선선한 가을철 맛있는 제철 과일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가을에 맛있는 과일이 무엇이 있을까요?

    가을풍경

     

    가을 제절 과일 종류

    가을에 많이 볼 수 있는 과일은 사과, 배, 포도, 감, 호박이 있는데요. 시장에 가보시거나 마트에 가보시면 가을시기가 되면 많이 팔고 있는 것을 볼 수 있으실 텐데요. 그때 많이 팔고 있는 과일들이 바로 제철과일들이라고 생각하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수확이 많이 되는 시기이기 때문에 많이 팔고 있는 건데요. 그럼 그 과일들에 맛과 효능을 알아보겠습니다.

    제철 과일 종류에 맛과 효능

     

    사과


    첫 번째로 사과입니다. 사과는 주로 약간의 신맛과 단맛이 강하며 과일에 자연스러운 단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신선한 사과 식감은 아삭하며 싱싱하지 않은 사과는 퍼석한 식감과 단맛이 없는 게 특징입니다. 사과는 식이섬유가 풍부해 변비예방에 도움이 되고 비타민C와 칼륨등 다양한 풍부한 영양소가 들어 있어 몸에도 좋습니다. 사과에는 폴리페놀류와 식이섬유가 있기에 심장질환에 관계된 위험한 질병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사과는 다양한 방법으로 먹기도 하는데요. 사과칩, 사과잼, 사과주스, 사과파이등 다양한 음식 재료에 많이 쓰이기 때문에 다재다능한 과일입니다.



    두 번째로 배인데요, 배는 달콤하고 상큼한 맛을 가지고 있으며 인기가 많아 세계에서 재배되고 있습니다. 색깔도 여러 가지 있으며 대표적으로 녹색, 황색, 붉은색이 있습니다. 우리나라에는 황색의 배를 재배하고 있습니다. 배는 높은 수분량을 가지고 있고 비타민C, 칼륨등 다양한 영양소가 있고 변비예방과 각종 심장질환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된다. 배는 주스와 샐러드, 단맛과 고기의 연육작용도 하기에 고기 양념에도 많이 갈아서 넣기도 합니다.


    포도


    세 번째로 포도인데요, 포도는 달콤하고 상큼한 맛이 특징인 과일인데요, 과급이 많고 조금 탱탱한 느낌에 식감이 있습니다. 포도는 신맛과 쓴맛이 적고 단맛과 약간의 산미를 동시에 느낄 수 있는 과일입니다. 품종에 따라 맛이 조금씩 다를 수 있습니다. 포도는 식이섬유와 비타민C, 폴리페놀류, 칼륨등 여려 영양소가 있어 소화를 촉진해 주고 면역력도 강화시켜 줍니다. 와인의 주재료이기도 하면 샐러도, 음류, 잼, 다양한 음식에 쓰이고 있습니다.



    네 번째 감인데요, 감은 주황색을 띠고 있으며 부드럽고 젤리와 같은 과육을 가지고 있습니다. 감은 달콤하면서 풍부한 향과 고유의 질감을 즐깁니다. 감은 익기 전에는 무척이나 떫어서 먹질 못하는데요. 감이 익을수록 부드러워지며 단맛이 강해집니다. 너무 많이 익을 시에는 무척 부드러워져 쌔게 잡으면 터질 정도로 말랑말랑해집니다. 감은 식이섬유와 비타민A, C, 칼륨 등
    다양한 영양소가 있어 심장건강과 위험요소를 줄이는 데 있어 도움이 됩니다. 또한 케이크, 주스, 샐러드, 잼 뜸에 사용 가능하면 특히나 건조해만든 감은 달콤하고 쫄깃한 식감을 가지며 매우 맛있습니다.


    호박


    다섯 번째는 호박입니다. 호박은 부드러운 식감과 촉촉한 맛을 가지고 있어 다양한 요리에 많이 쓰이며 대표적으로 호박죽, 호박전, 호박수프, 호박케이크 등 다양하게 쓰입니다. 호박은 붓기나 염증제거에 큰 효과가 있고 칼로리가 낮고 포만감이 좋아 다이어트 식품에 매우 인기가 있습니다. 비타민A와 비타민C 칼륨등 풍부한 영양소가 있으며 면역력 향상과 혈압조절에 탁월합니다.
    호박에 있는 호박씨로 각종 요리나 스낵으로도 이용가능하며 버린 것이 없는 요리 재료입니다.

    쌀쌀한 가을에는 감기가 잘 걸리니 제철과일로 몸관리 하시길 바랍니다.